마인크래프트/명령어

마인크래프트 명령어 공략.1 목표 지정하기

블루몬96 2015. 5. 9. 17:14


 

안녕하세요, 캐빌리입니다.

명령어 공략을 본격적으로 시작해봅시다.



목표 지정 변수 (Target selector variables)


@p

가장 가까운 플레이어를 지정합니다.

@r

무작위로 플레이어를 지정합니다.

@a

모든 플레이어들을 지정합니다.

@e

모든 요소를 지정합니다.

블록제외,플레이어 포함


목표 지정 변수 정리표

 변수기능

 @p

 가장 가까운 플레이어 

 @r

 무작위 플레이어

 @a

 모든 플레이어

 @e

 모든 엔티티

 


 


목표 지정 인자 (Target selector arguments)


@<목표 선정 인자 변수>[<인수>=<>,<인수>=<>,…]

띄어쓰기 X,쉼표로 인수와 인수사이를 구별합니다.


인수 x,y,z,r의 경우 순서대로 쓴다는 가정 하에 생략이 가능


 


좌표로 목표 지정

[x=X좌표,y=Y좌표,z=Z좌표]

해당 좌표에 있는 목표물만 지정


 


반지름으로 목표 지정

[r=반지름,rm=반지름]

명령어 수행된 곳으로 부터 r에 주어진 반지름만큼 안에,rm에 주어진 반지름만큼 밖에 있는 목표물 지정


하나만 사용 가능

각각 r은 반지름 안에 있는 목표물을, rm는 반지름 밖에 있는 목표물을 선정


좌표추가시 해당 좌표에서 부터 중심이 된다.


 

 

 

 

 5

 

 

 

 

 

 

 

 

 4

 

 

 

 

 

 

 

 

 3

 

 

 

 

 

 

 

 

 2

 

 

 

 

 5

 4

 3

 2

 1

 2

 3

 4

 5

 

 

 

 

 2

 

 

 

 

 

 

 

 

 3

 

 

 

 

 

 

 

 

 4

 

 

 

 

 

 

 

 

 5

 

 

 

 

 

위 표는 가운대를 포함해서 최대 반지름:5 ,최소 반지름:2 이다. [r=5,rm=2]



숫자로 구성된 다수의 인수값들이 (네 개의 수까지) 인수가 지정되지 않은 채 입력되면, 

그 네 개의 수는 순서대로 x좌표, y좌표, z좌표, 반지름으로 인수가 자동으로 지정된다.


 


게임모드로 목표 지정

[m=게임모드]

게임모드에 따라서 목표 지정


-1 : 모든 게임모드

0 : 서바이벌 (survival)

1 : 크리에이티브 (creative)

2. 어드벤처 (adventure)

3. 관전 (spectator)


 


수로 목표 지정

[c=수]

특정 수의 목표물만을 지정한다. 


인수를 설정하지 않으면 기복값이 1이 된다.

음수를 입력할경우 가장멀리는 목표물이 지정된다.


[c=3]은 가장 가까운 목표물 3개를 지정하고,

[c=-4]는 가장 멀리있는 목표물 4개를 지정한다.


 


경험치로 목표 지정

[l=경험치]

경험치보다 적은 양의 경험치를 가진 목표물만을 지정한다.

[lm=경험치]

경험치보다 많은 양의 경험치를 가진 목표물만을 지정한다.


 


점수로 목표 지정

[score_이름=점수]

목표 이름의 점수가 점수보다 높지 않은 목표물만을 지정한다.

[score_이름_min=점수]

목표 이름의 점수가 점수보다 높은 목표물만을 지정한다.


 


팀으로 목표 지정

[team=팀]

팀 팀에 있는 목표물만을 지정한다.

[team=!팀]

팀 팀에 있지 않은 목표물만을 지정한다.


 


이름으로 목표 지정

[name=이름]

닉네임이 이름인 목표물만을 지정한다.

[name=!이름]

닉네임이 이름이 아닌 목표물만을 지정한다.


 


공간 범위로 목표 지정

[dx=DX,dy=DY,dz=DZ]


명령어 실행 위치에서 X축으로(동쪽으로) DX만큼

Y축으로(위쪽으로) DY만큼

Z축으로(남쪽으로) DZ만큼 의 공간 안의 목표물을 지정한다.


좌표 추가할경우 좌표에서 부터 범위가 지정된다.


 

이것의 인수는 [dx=5,dy=5,dz=5]이고 1칸의 블럭이 1㎥이면 6㎥만큼의 공간에 있는 목표물을 지정한다.


 


수직 회전 각도로 목표 지정

[rx=RX] 수직 회전 각도가 RX 이하인 목표만 선정한다.

[rxm=RXM] 수직 회전 각도가 RXM 이상인 목표만 선정한다.


위로 볼때 90도 아래로 볼때 -90


 


수평 회전 각도로 목표 지정

[ry=RY] 수평 회전 각도가 RY 이하인 목표만 선정한다.

[rym=RYM] 수평 회전 각도가 RYM 이상인 목표만 선정한다.


-180.0(북쪽), -90.0(동쪽), 0.0(남쪽), 90.0(서쪽), 최대 179.9도

 각도

 방위

 -180.0

 북쪽

 -90.0

 동쪽

 0.0

 남쪽

 90.0

 서쪽


 


타입으로 목표 지정

[type=타입] 해당 타입의 엔티티만 지정한다.

[type=!타입] 해당 타입 이외의 엔티티만 지정한다.



 목표 선정 인자 인수 정리표

 인수 설정 기준

 x,y,z

 좌표 

 r,rm

 반지름(최대,최소) 

 m

 게임모드

 c

 수

 l,lm

 경험치(최대,최소)

 score_이름

 최대 점수

 score_이름_min

 최소 점수

 team

 팀 이름

 name

 닉네임

 dx,dy,dz

 공간 범위

 rx,rxm

 수직 회전 각도(최대,최소)

 ry,rym

 수평 회전 각도(최대,최소)

 type

 타입